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완벽한 타인 Intimate Strangers

by yeyefl0oo 2025. 8. 31.

 

완벽한 타인 Intimate Strangers (2018) 영화 포스터
출처: Daum영화

완벽한 타인 Intimate Strangers (2018)

영화정보

개봉일: 2018년 10월 31일

감독: 이재규

장르: 코미디

 

 이탈리아 원작 영화 Perfect Strangers를 한국적으로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일상적인 대화 속에서 보이는 각자의 비밀과 인간관계의 민낯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보여줍니다. 이 영화가 특별한 이유는 오직 원형식탁에서 7인의 등장인물들의 대화로 영화를 이끌어간다는 점입니다. 7인의 등장인물은 매우 적다고 볼 수 있지만 각자의 캐릭터가 확실하고 베테랑 배우들의 명연기로 허전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또한, 적절한 배경음악의 사용은 정적 사이 적당한 긴장감을 표현합니다. 또한 관객들이 식탁에 함께 앉아 있는 듯한 연출로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화는 여러 번 볼 수록 확인할 수 있는 장면과 대사 및 행동들에 대한 연출적 디테일이 뛰어납니다. 이러한 좋은 연출로 한정된 시간과 공간이지만 그 속에서 풍부한 감정을 표현하면서 평론가와 일반 관객들의 평가가 모두 좋은 편입니다. 이 영화는 관객들에게 질문을 남깁니다. 과연 진실을 알고도 그대로 살아갈 수 있을지 아니면 혹은 차라리 모르는 편이 더 행복하지 않았을까라는 질문들을 남깁니다. 이처럼 진실의 필요성에 대한 회의적인 시선을 던지며 현대 사회의 인간관계를 재조명하는 철학적 영화입니다.

한 끼 식사 그 속에 숨겨진 수십 가지 진실

호수에 모여서 월식을 보고 있는 소년들의 모습으로 영화는 시작합니다. 그 소년들은 성인이 되어 각자 화목한 가정을 꾸리고 사회적으로 탄탄한 직업을 가지고 행복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었고 각자마다 털어놓지 못한 고민과 비밀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오랜만에 저마다의 고민을 가진 친구들은 한자리에 모여 저녁 식사를 합니다. 저녁 식사를 하면서 예진은 각자의 휴대폰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들어오는 모든 메시지와 전화를 공개하자는 게임을 제안합니다. 통화는 모두가 들을 수 있도록 스피커폰으로 통화하고 메시지는 모두에게 공개하기로 합니다. 그렇게 모두 찔릴 게 없다며 당당한 척 게임에 동의하고 저녁식사와 함께 게임은 진행됩니다. 

처음에는 장난을 치는 문자를 보내거나 은사님과의 통화로 즐거운 분위기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불편한 진실과 비밀이 밝혀집니다. 계속해서 비밀과 숨겼던 사생활이 공개되면서 분위기는 안 좋아집니다. 결국 추악한 관계들과 비밀들로 각자 언성을 높이고 싸우기도 합니다. 급격히 서로를 경계하며 결국, 세경은 결혼반지를 식탁에 던지고 그 자리를 박차고 나갑니다. 하지만 던져진 반지는 계속 멈추지 않더니 갑자기 게임을 하기 전 장면으로 바뀝니다. 그렇게 모두 비밀은 전혀 모른 채 겉으로는 사이가 좋고 즐거운 분위기로 저녁식사를 합니다. 그렇게 의미심장한 의미를 남기며 사이좋은 모습으로 소년들은 헤어지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완벽한 타인 Intimate Strangers (2018) 영화 장면
출처: Daum영화

숨기고 싶은 진실과 알고 싶지 않은 진실

 원형 식탁 안에서 7명의 등장인물들의 대화로만 진행되는 영화는 부족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배경은 없었지만 등장인물들의 확실한 캐릭터와 배우들의 명연기는 영화를 매우 집중하면서 몰입감 있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나도 저 게임에 참여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망설임 없이 참여할 수 한다고 말할 수는 없을 거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불편한 진실에 때때로 유쾌하지 않은 감정도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지금의 삶에서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이 영화는 지금 우리 시대에서 인간관계란 무엇인지와 진실을 알 권리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는 영화라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우리 사회는 겉으로 보이는 모습, 남의 시선에 매우 신경 쓴다고 평소에 생각합니다. 겉으론 웃고 떠들지만 마음속엔 서로를 향한 두려움과 불신이 가득한 모습은 시대를 잘 반영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더욱 많은 관객들이 몰입감 있게 영화를 보고 공감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의 마음가짐과 믿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친구나 가족이라고 해서 상대의 모든 것을 알고 난 뒤 그 관계는 계속 유지될 수 있을 만큼의 믿음을 가지고 진심으로 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나부터 항상 생각하고 행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